default_setNet1_2

2020년을 위한 희망 한 조각

기사승인 [371호] 2020.01.31  11:02:15

공유
default_news_ad1

- 사진 한마디

   
 

겨울에 들어서던 지난 연말, 장애인권운동 활동가들의 새로운 ‘한 쌍’이 탄생했습니다. 기존의 결혼식 풍경을 무색케 하는 장면들이 계속 연이어졌죠. 하하하, 호호호, 깔깔깔, 와우 등등. 그리고 최고의 압권은 신랑신부 친구들이 기념촬영 때 모두가 함께 외친 ‘투쟁!’이었습니다.

신체적으로는 중증장애가 있지만, 그 누구보다 가열 차게 현장 활동을 했던 신부의 부케를 동료 남성 활동가가 받았습니다. 그런데 부케를 던지는 모습이 완전 화염병 같았다면서, 또 다시 왁자지껄 웃음꽃이 피어났죠.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, 참 아름답고 인상적인 결혼식이었다고 마음에 새겨집니다.

문득 이런 생각이 한 조각 희망처럼 떠올랐습니다. 2020년에는 이런 환한 웃음꽃이 만발하는 한 해가 되면 좋겠다는…. 꼭 결혼식이 아니더라도, 사진 속 하객 친구들(동지들)의 함박웃음이 올 한해를 가득 채울 수 있다면 서로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될까요? 한숨과 분노, 울분과 외침으로 살아왔던 만큼, 이제는 모든 게 제자리를 되찾아 ‘원하던 것들’이 마침내 이루어지는 세상이 되면 좋겠습니다.

새로운 1년의 1월호를 준비하며, 사진 속 얼굴들 하나하나가 그 웃음 그대로 365일 마주하는 2020년이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. 그러기 위해선 더 열심히, 더 치열하게 매 순간순간을 살아야겠죠. 그 다짐을 나누며, 서로를 위한 덕담과 격려로 새해의 문을 열겠습니다.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위해, 2020년 한해도 모두 함께 “투쟁!”입니다. 너와 나를 위해, 우리 모두를 위해!

글과 사진. 채지민 기자 cowalk1004@daum.net

<저작권자 © 함께걸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